김태균 전남도의장 “세계적 문화공간으로서 여수세계박람회장 증명할 기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9 14:17

28일, ‘2024 여수 썸머뮤직 페스티벌 Y’ 개막식 참석

전남도의회

▲김태균 전남도의장은 지난 28일 여수세계박람회에서 열린 '2024 여수 썸머뮤직 페스티벌 Y'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전남도의회

전남=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지난 28일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4 여수 썸머뮤직 페스티벌 Y' 개막식에 참석했다.




여수 최대 여름축제로 알려진 '썸머뮤직페스티벌 Y' 행사는 여수세계박람회장과 문화관광콘텐츠를 연계해 축제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여수세계박람회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태균 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수 썸머뮤직페스티벌 Y와 여수세계박람회 컬처스페이스 선포식은 대한민국 문화 예술의 든든한 중심축인 전라남도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여수세계박람회장이 국내는 물론 세계를 대표하는 부족함 없는 문화공간임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과 문화관광콘텐츠를 연계하는 다양한 기획행사와 케이-팝과 트로트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장을 찾으신 시민과 관람객 여러분 모두 축제의 열과 흥을 만끽하며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