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고도화...‘은행 MAU 1위’ 명성 잇는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9 18:07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을 고도화했다.

KB국민은행이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을 고도화했다. KB스타뱅킹은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260만명으로 시중은행 1위인데, 이번 개편을 통해 1위 명성을 지킨다는 포부다.




2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고객 의견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한 고객 리뷰 7000건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의 완성도를 높였다.



우선 국민은행은 외국인이 영업점 방문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비대면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하고, 빠른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로그인 없이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비대면 서비스를 개편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를 홈화면에 전면 배치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국민은행은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KB스타뱅킹 주요 기능과 화면에 대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국민은행은 해당 조사를 토대로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기능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KB스타뱅킹은 올해 7월 기준 MAU 1260만명을 돌파했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금융,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내 대표적인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Hub 플랫폼으로서 금융소비자 편의 및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고객의 의견에 귀기울이며 소통해나가는 KB스타뱅킹이 되겠다"고 말했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