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지난 2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주재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현재 진행 중인 공약사업을 담당하는 부서 국-소장 및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미완료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사업 이행률 제고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시민과 약속인 총 10개 분야 143개 민선8기 공약사업을 구리시는 차질 없이 추진 중이며, 이 중 91개 사업을 완료해 현재 63.6% 이행률을 달성했다.
이미 완료된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방정환도서관 설치를 비롯해 △출산지원금 확대 지원 △교통약자 이용 지원차량 확대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소상공인 토탈지원센터 설치 △갈매평생학습센터 신설 △시민 개인별 문화 프로그램 지원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노인 복합 힐링파크 조성 △전국 최고 수준 국가유공자 처우개선 △자원순환교육센터 설치 등이 있다.
또한 구리시는 올해 말까지 △아천배수펌프장 유수지 파크골프장 설치 △어린이과학도서관(천문대) 설치 △토평교 하부 조명 갤러리 조성 △별내역 출구-갈매천 자전거도로 직결 진입로 조성 등 4건의 공약사업을 추가 완료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보고회에서 “공약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부서별 진척 상황에 대해 세밀하게 점검해, 공약 달성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책임감 있고 속도감 있는 행정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구리시는 시민중심 소통과 공감의 공약 추진을 위해 매월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이시 누리집을 통해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등을 시민에게 공개하며 새로운 성장과 변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