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은퇴금융 궁금증 확 풀어준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2 17:59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 확대 운영 중

창원=에너지경제 신문 이상욱 기자 BNK경남은행이 은퇴금융에 관한 고객의 각종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해 찾아가는 1:1 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를 확대 운영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은퇴&연금 라운지는 BNK경남은행이 은퇴와 연금에 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다.


BNK경남은행, 은퇴금융 궁금증 확 풀어준다

▲BNK경남은행 WM고객부 소속 은퇴금융 전문가가 2일 본점 영업부에 마련된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앞서 지난 6월 영업부와 창원영업부, 울산영업부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를 시범 운영했다.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하고, 후속 조치로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 대상을 기업체와 기관 등으로 확대했다. 특히 지난달 13일부터 16일까지 삼성창원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를 운영했다.


BNK경남은행 WM고객부 소속 은퇴금융 전문가는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에서 1:1 상담을 통해 건강보험료와 연금지급정지제도 등 사학연금대상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정보와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전략 등을 안내해준다.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 상담을 희망하는 개인·기업체·기관은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또는 문의할 수 있다.


이외에도 BNK경남은행은 퇴직 또는 은퇴했거나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은퇴디자인전문가(RD)'도 양성하고 있다. 자체 연수를 통과한 은퇴디자인전문가들은 BNK경남은행 영업점에서 은퇴·퇴직자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영선 WM고객부 부장은 “퇴직을 앞둔 고객들이 직업과 연령대별로 다양한 니즈가 있기 때문에 은퇴와 연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은퇴&연금 라운지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BNK경남은행만의 차별화된 은퇴금융 종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