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직능·사회단체 소통간담회로 ‘열린 군정 실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2 14:54

군정 발전방향 의견 수렴, 군정운영에 적극 반영

장흥군

▲지난달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직능·사회단체 소통간담회. 제공=장흥군

장흥=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김성 장흥군수는 지난달 26일부터 9월 2일까지 6일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군정 실현을 위한 직능·사회단체와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재향군인회를 시작으로 (사)전국이·통장연합회 장흥군지회, 자율방범대 연합회, 의용소방대연합회, 수산업경영인연합회, 조사료 경영체,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등이 참여했다.


각 단체별로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한 이번 자리는 안보교육 지원, 지방소멸대응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공모사업 확보 등 다양한 주제에 놓고 의견을 나눴다.



출산장려 및 주거정책 지원, 낚시산업 등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하계조사료 재배 확충 등 분야별 군정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도 수렴했다.


군은 이번 소통간담회에서 나온 의견과 건의사항이 군정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평소 군정 참여의 기회가 적은 다양한 계층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해 보다 행복한 어머니 품 장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