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투어리즘’ 고양시, ‘행주산성 스케치여행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3 10:15
고양특례시 '행주산성 스케치여행' 포스터

▲고양특례시 '행주산성 스케치여행' 포스터.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가 오는 7일부터 행주산성에서 스케치 기법을 배우는 '행주산성 스케치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주산성 스케치여행은 스케치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10월20일-27일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고양시 통합예약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여행상품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태녹색관광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新행주산성 완전정복' 세부 프로그램으로 작년 2회에 걸쳐 총 88명이 참가했던 프로그램을 올해는 10회로 참여 기회를 늘려서 운영한다.



어반스케쳐스 고양 작가 윤코-엠마 등과 함께 스케치 기법, 사물 묘사방법, 스토리텔링 표현 등 스케치 기초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누구나 쉽게 스케치에 대해 접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은 구성됐다.


이성원 관광과 팀장은 3일 “행주산성 역사와 자연환경을 보고 느끼고 스케치해보면서 행주산성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행주산성 스케치여행은 다시 오고 싶은 관광명소를 조성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행주산성에는 매주 주말 '권율장군과 행주대첩' 역사 프로그램, '살구꽃 피는 행주' 생태 프로그램도 운영되니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권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