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24년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4 17:59



1

▲3일 매전면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은 3일 매전면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중심에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위기가구 발굴,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 민간 중심의 지역복지 실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역할 안내 ▷함께모아 행복금고 운영 추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 협조 ▷하반기 특화산업 논의 ▷동창천 별빛음악회 연계 복지캠페인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박종수 민간위원장은 “항상 적극적으로 지역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임기가 시작되어 신규위원들과 함께 합심해 특화사업 발굴 및 지역자원 발굴 등 더욱더 행복한 매전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성익 매전면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한 분도 빠짐없이 오늘 정기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시는 위원들게 축하드리며,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축으로 면내 노인, 청장년, 아동, 1인 가구 등 다양한 세대가 조화되는 맞춤형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명절을 앞두고 주변의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잘 살펴봐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