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유튜브 조회수 13억뷰...통산 다섯 번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5 13:17
BTS

▲그룹 BTS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3억 건을 돌파했다.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가 13억건을 돌파했다.




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이날 오전 8시께 '아이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3억 건을 넘겼"며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3억뷰 이상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라고 밝혔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한국 전통 양식이 설치된 독특한 세트장에서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사물놀이와 탈춤 등 한국적 요소에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시각적 효과가 높다.



이 뮤직비디오는 2018년 미국 '2018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를 수상한 바 있다.



백솔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