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파주포크페스티벌 임진각 평화누리서 21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2 20:09
2024년 제13회 파주포크페스티벌 포스터

▲2024년 제13회 파주포크페스티벌 포스터. 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는 오는 21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특설무대에서 '2024년 제13회 파주포크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무대에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포크 가수가 총출동한다.




작년에는 사전공연으로 5개 팀이 거리공연을 펼쳤는데 올해는 오후 1시부터 루키 포크 콘서트(Rookie Folk Concert)가 진행돼 파주에서 음악활동을 하는 청소년, 대학생, 지역예술단체 10개 팀이 특색 있는 공연무대를 선보인다.


축제는 오후 5시30분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파주를 대표하는 유명가수 김대훈 무대를 시작으로 소각소각, 경서, 유리상자, 서영은, 여행스케치, 이정선, 박창근이 무대를 선보이며, 윤도현밴드(YB)가 축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작년과 달리 파주시기업박람회가 같이 진행돼 파주시 우수기업들 제품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더욱더 알찬 축제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여행스케치 파주포크페스티벌 총감독은 12일 “한국 대중가요사에서 한 페이지를 장식한 포크의 산증인인 이정선과 그 뒤를 이어 포크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가는 신세대 포크 가수들이 어우러진 포크 가요공연 진면목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선선한 가을밤에 열리는 포크음악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참석해 소중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포크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