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DX를 실현하는 UI/UX 로우코드 개발 도구 NEXACRO N’ 주제로 발표
투비소프트의 일본법인 투비소프트재팬은 지난 13일 소프트뱅크 미디어 계열사 SB크리에이티브가 도쿄 컨퍼런스센터에서 주최한 'DX & AI 포럼 2024 Summer Tokyo' 행사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AI와 DX로 도전하는 변혁과 창조, 일본이 세계에서 이기기 위한 디지털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일본 내 주요 기업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와 DX(디지털전환) 담당자 등 업계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투비소프트재팬은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내달 21일 일본 출시 예정인 넥사크로 N을 관람객에게 소개했다.
이어진 컨퍼런스에서는 '지속 가능한 DX를 실현하는 UI/UX 로우코드 개발 도구 NEXACRO N'을 주제로 기업이 DX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NEXACRO N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DX를 실현하는 사례를 발표했다.
실제로 다수 일본 기업들이 DX를 중요 미션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나, 글로벌 기업들과 비교해 DX 속도 및 성공 확률은 높지 않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PWC컨설팅합동회사(일본)가 발표한 DX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일본의 DX와 관련한 대응 상황은 큰 변화 없이 정체돼 있다. 특히 DX를 통해 '충분한 성과가 나오고 있는 기업'은 약 10% 수준에 그쳤고, 대부분 보다 큰 성과를 위한 새로운 대처에도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컨퍼런스 종료 후 많은 관람객들은 투비소프트재팬 부스를 방문해 넥사크로에 대해 질문하고, 직접 시연을 해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NEC, 후지쯔, NTT데이터, 리코, 미쓰비시상사 등 일본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ICT 플랫폼과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 트렌드에 큰 관심을 내비치기도 했다.
부스에 방문한 DX 담당자는 “DX 정책에 가장 중요한 인재육성, 사내 문화 형성, 데이터드리븐(Data-Driven) 전문 조직 구성, 예산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로우코드 플랫폼을 통해 지속 가능한 DX를 실현하는 것에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투비소프트재팬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 참가를 통해 일본의 DX 현황을 살펴보고 실무 담당자들의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며 “일본의 DX 환경에 맞춰 넥사크로를 통한 지속 가능한 DX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