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양군 일자리박람회’서 구직자 모집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체험
청양=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청양군은 지난 27일 청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기업과 구직자 간 소통과 만남의 장인 '2024년 청양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관내 22개 기업이 참여했다. △애경산업㈜ △매일유업㈜ △에스엠인더스트리㈜ 등 14개 기업은 당일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면접을 통한 채용도 진행됐다. 또한 8개 간접참여 기업은 운영본부(청양군 일자리정보센터)를 통해 구직자를 모집했다.
방문객은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박람회를 즐겼다. 스탬프 투어, 인생네컷(스티커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수제비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 부스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박람회에서 주목받은 것은 청양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인 부스'였다. '유일무이'의 아이싱쿠키 만들기와 '투데이샐러드'의 한입 포케 및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부스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청년들의 창업 의지를 북돋아 주는 계기가 됐다.
한편 (재)충남경제진흥원, 고용노동부 보령고용노동지청 보령고용센터,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대한노인회청양군지회, 청양군일자리정보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행사장을 찾는 다양한 계층의 취업 연계 상담도 진행했으며 충남도립대학교 취업지원관, 청양고등학교 홍보관, 청양군보건의료원 건강홍보관, 고향사랑기부제홍보관 등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또한 청양군만의 특화된 농촌맞춤형 구인구직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9월 구축 완료한 '청양군일자리정보망' 홍보 및 회원가입도 함께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양군은 지역 내 구인·구직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