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인삼축제’ 25일 개막...27일까지 3일간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7 10:53

신둔면 이천인삼판매센터일원에서 개최...행사도 ‘풍성’

이천

▲이천 인삼축제 포스터 제공=이천시

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는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이천인삼축제'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신둔면 이천인삼판매센터일원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와 동경기인삼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이 함께하는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막식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개최되며, 초대 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인삼 수확 철을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축제 기간 방문객들은 품질 좋고 향긋한 인삼 구매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삼 족욕, 수지침, 인삼 씨 고르기, 인삼 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 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장터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천인삼의 판로 확대 및 인삼 농가의 소득 증가에 이바지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한다.




김경의 이천시장은 “이천인삼축제를 통해 이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