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중 자기조절능력 강화, 모바일앱 활용 치료개선 기대
국내 KC인증 웰니스기기 출시 이어 내년 하반기 美 진출
전자약 의료기술 연구개발(R&D)기업 뉴아인이 국내 최대 의료산업박람회인 '2024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4)'에서 KHF 혁신상을 수상했다.
7일 유아인에 따르면, KHF 혁신상은 주관사인 대한병원협회가 KHF 참가기업 중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 및 기술, 서비스를 개발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뉴아인이 연구개발한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전자약 '애드녹스(ADDNOX)'는 수면 중 전두엽을 강화해 자기조절능력을 높이는 방식과 함께 수면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모바일 앱을 활용해 치료 상태 측정 및 기록 등으로 치료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기다.
뉴아인은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의료진과 환자의 시간 및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ADHD를 앓고 있는 소아청소년 수는 약 1억3000만 명으로 추정되며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를 보면 국내 소아청소년 ADHD 환자 수도 2022년 기준 약 8만 명에 이르며, 유병률은 5~10%로 추정된다.
애드녹스는 내년 하반기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위드녹스(WITHNOX)'라는 제품명으로 ADHD 경계선에 있는 소아청소년들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KC인증을 받아 웰니스기기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도형 뉴아인 대표는 “애드녹스가 병원, 의료진,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빠른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대외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