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시니어 친화 서비스 선봬…디지털 격차 해소 온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0 15:13

공식인증대리점서 노년층 눈높이 맞춘 디지털 교육
방문객에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 이용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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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직원이 시니어 고객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 등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시니어 친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통신 생활을 지원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에 나선다.




SKT는 전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노년층 눈높이 맞춘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강화하고, 방문자에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울러 보이스피싱 취약층 안전망 강화를 위해 한화손해보험과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회사는 시니어 이용자들이 스스로 스마트폰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컨텐츠를 제작, 공식인증대리점의 고객용 태블릿 PC에 지속 노출하고 있다. 초기에는 T크루가 고객의 이해 속도에 맞춰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이후 스스로 태블릿에 노출되는 튜토리얼을 따라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폰 화면의 글자 크기 조절,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 설정 방법뿐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유튜브 링크 공유 등 앱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담았다.


SKT는 이날부터 한화손해보험과 제휴,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하는 모든 자사 가입자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KT 가입자라면 누구나 다른 서비스 가입 없이 공식인증대리점 방문만으로 한화손해보험의 해당 상품 가입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상품은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부당 인출·결제 피해를 보상한다. 특히 사이버 금융범죄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시니어 가입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을 보장해주며, 만 65세 미만 가입자에게는 최대 200만원을 보장해준다. 무상 제공된 보험 보장기간 1년이 경과해도 자동 해지된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 담당은 “장기적으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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