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 제1회 의성군수배 MASTER of DRONE’ 드론 스포츠 대회 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0 09:38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의성군은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2024년 제1회 의성군수배 MASTER of DRONE' 드론 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드론 스포츠 대회

▲의성군이 '2024 제1회 의성군수배 MASTER of DRONE' 드론 스포츠 대회 성황리 마무리 했다. 제공-의성군

이번 대회는 한국모형항공협회, ㈜헬셀, 아디다스, IM뱅크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46개 팀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드론슈퍼볼 레이싱 및 드론슈퍼볼(축구) 경기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고, 뛰어난 기량으로 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제7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와 연계돼, 의성의 대표 특산물인 마늘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선수들과 가족, 관람객 모두에게 풍성한 경험을 선사하며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드론 스포츠 대회 개최와 함께 드론 체험·교육, 항공산업 분야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드론 산업뿐만 아니라 드론 레포츠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여 관련 분야 인재 양성과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의성군의 드론 산업 및 레포츠 활성화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