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ESG 혁신정책 대상' 우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4 13:46
1

▲채영진 전력거래소 기획처장(가운데)가 2024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가 한국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제3회 '2024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한국정책학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현을 위한 ESG 정책 추진에 있어 우수성을 드러낸 공공기관과 공기업 등을 선정해 지속가능한 사회공동체 혁신과 ESG 정책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전력거래소는 'ABCD 기반 창의적인 ESG 혁신정책 계획 수립(Planning)'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의 ESG경영 지향점인 넷포지티브 경영 성과관리 마일스톤을 마련하고, 다양하고 효율적인 소통채널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ABCD는 Approach(혁신적 ESG전략 계획 수립), Business Model(사업모델 포함 성과지표 신설), Compensation(ESG 평가·보상 체계 내부평가 반영), Disclose(ESG공시 대응 노력을 의미한다.


넷포지티브는 ESG경영(덜 나쁘게)보다 더 높은 차원의 경영전략으로 기업이 환경, 사회 및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더 좋게)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일컫는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전력거래소의 공공기관 ESG 혁신정책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인정받게 된 점이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혁신정책을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투명한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지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