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4 09:58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현대해상 2위는 삼성화재 3위는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현대해상 2위는 삼성화재 3위는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현대해상 2위는 삼성화재 3위는 DB손해보험인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소는 지난 9월 14일부터 이날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65만77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28만575개와 비교해보면 3.8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지표로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10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8727, 미디어지수 56만1731, 소통지수 74만2141, 커뮤니티지수 67만5126, 사회공헌지수 16만4126, CEO지수 42만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2만29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53만614와 비교해보면 0.59% 상승했다.​




2위인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3881, 미디어지수 92만9211, 소통지수 68만6835, 커뮤니티지수 50만8817, 사회공헌지수 7만6319, CEO지수 29만7517을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3082만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18만751과 비교해보면 2.11% 상승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지표로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지표로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3위를 차지한 DB손해보험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2104만7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7만7821과 비교해보면 6.42% 상승했다.​




4위인 KB손해보험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976만09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2만6772와 비교해보면 11.26% 하락했다.​


5위를 기록한 메리츠화재는 브랜드평판지수 147만2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2만4664와 비교해보면 27.29%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28만0575개와 비교하면 3.8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4% 하락, 브랜드이슈 2.06% 상승, 브랜드소통 10.39% 상승, 브랜드확산 12.14% 상승, 브랜드공헌 48.99% 하락, CEO평가 27.54%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박경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