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8 09:57
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에 올랐다. NH농협은행에 이어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이 뒤를 이었다.

NH농협은행이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에 올랐다. NH농협은행에 이어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9월 18일부터 한 달 간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3만611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대상 은행은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이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순이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H농협은행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8951, 미디어지수 77만7518, 소통지수 79만3046, 커뮤니티지수 64만9268, 사회공헌지수 60만3840, ESG지수 14만1043, CEO지수 15만6957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347만624였다.




2위인 아이엠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7010, 미디어지수 71만8615, 소통지수 60만8135, 커뮤니티지수 55만3520, 사회공헌지수 23만2575, ESG지수 21만4836, CEO지수 25만3493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309만8183이었다.


3위를 차지한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5741, 미디어지수 68만7698, 소통지수 44만3626, 커뮤니티지수 50만8246, 사회공헌지수 28만6434, ESG지수 28만7936, CEO지수 20만2157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304만1838이었다.


이어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은 브랜드평판지수 각각 299만6399, 299만1164로 4위, 5위를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4년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H농협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오픈하다, 지원하다, 제휴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상생금융, 시금고 운영기관, 변우석'이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7.5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