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6개동 ‘찾아가는 시장실’ 순회개최…진심소통 만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0 13:19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2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2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왕시가 14일부터 18일까지 6개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순회 개최한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4일 청계동을 시작으로 내손2동, 내손1동, 오전동, 부곡동, 고천동 등 관내 모든 동에서 진행된 이번 '찾아가는 시장실'은 시정 주요사업 계획과 현안을 설명하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2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2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부곡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 부곡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은 3일간 700여명 주민을 만난 자리에서 작년 의왕시가 집중적으로 추진했던 시민생활 밀착형사업과 계층별 지원정책 성과를 설명했다. 이어 올해 차질 없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도시개발, 도심 철도망 구축 등 역점사업과 교육,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 시정 운영사항을 시민과 공유했다.



또한 이번 찾아가는 시장실을 통해 △부곡커뮤니티센터 설계 현황 △동탄~인덕원선 및 경강선(월곶~판교선) 착공에 따른 애로사항 △의왕시 전역 재개발-재건축구역 내 민원사항 △황톳길 조성에 따른 시설보완 요청 등을 비롯해 △공원 내 운동기구 설치 △장애인복지 편의시설 이전확충 △도로 보수, 가로등 정비, 교통시설물 개선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1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1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고천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 고천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제공=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시민 건의에 깊이 공감하며 세부설명과 함께 주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은 조속한 처리를 약속하고, 시간이 수반되는 건의사항에 대해선 관련부서와 검토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시장실, 사회단체장과 대화 등 다양한 계층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해 생생한 현장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 공감을 이끄는 열린 시정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2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2동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제공=의왕시

한편 의왕시는 찾아가는 시장실에서 건의된 사항은 주기적인 보고회를 거쳐 처리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결과를 민원인에게 개별 통지하는 한편, 의왕시 누리집 게시를 통해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