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4대한민국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1 19:32
안양시 21일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 개최

▲안양시 21일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 개최. 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해온 안양시가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SNS대상은 SNS 활용을 종합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시상하는 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지닌 상이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등이 후원한다.


안양시는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엑스(구 트위터)-유튜브-카카오톡 등 6개 채널을 통해 시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원재섭 홍보기획관(오른쪽)

▲최대호 안양시장-원재섭 홍보기획관(오른쪽). 제공=안양시

안양시는 단순한 시정 홍보 및 정보 전달을 넘어 모든 세대 공감과 재미에 콘텐츠 초점을 맞추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유행에 발맞춘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1분 이내 짧은 영상 콘텐츠인 '숏폼' 제작에 안양시는 주력해왔다.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숏츠 등 모바일에 특화된 짧고 강력한 세로형 영상이 유행하는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숏폼을 만들어 시민과 소통했다.




드론을 활용해 계절별 풍경과 명소를 담은 '하늘에서 본 안양', 지하철역에서 순간이동해 안양 명소로 떠나는 '안양일지도', 거리를 걸으며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같이 걸을까 in 안양', FC안양(축구)-HL안양(아이스하키)-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농구) 등 생생한 스포츠 현장을 스케치한 '안양 스포츠(Sports)' 등 다양한 콘텐츠가 그동안 양산됐다.


안양시 21일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 개최

▲안양시 21일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수식 개최. 제공=안양시

또한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안양 SNS 시민기자단'을 적극 운영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왔다.




안양시는 21일 시청 본관 3층 접견실에서 2024년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전수식을 열고 홍보기확관 직원을 격려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SNS로 적극 소통해준 안양시민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의미를 담은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안양시정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