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수출 초도 물량 선적 완료…연내 50t 추가 선적
“올해 해외 매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 기대”
SPC삼립이 자사 디저트 제품인 '삼립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등 글로벌 사업 확대에 공들이고 있다.
28일 SPC삼립에 따르면, 최근 삼립 약과의 미국 수출을 위한 초도 물량 100톤(t)의 선적을 완료했으며, 연내 50톤을 추가 선적할 예정이다. 이는 약 500만개에 이르는 수량으로 역대 삼립의 약과 수출 물량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에 수출된 삼립 약과는 오는 12월부터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에 위치한 코스트코 2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미국 코스트코 입점과 동시에 일부 매장에서 시식행사도 진행해 현지 소비자에게 삼립 약과의 맛도 알릴 계획이다.
그동안 삼립은 'H 마트', '한남체인' 등 미국 내 아시안 마트 위주로 삼립 약과를 판매하며 인지도를 높여 왔다. 이번에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코스트코 판매를 시작하며 삼립은 주류 시장으로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외에도 삼립은 지난 8월 일본 대형 잡화점 '돈키호테' 620개 전 지점에 삼립 약과를 입점시키는 등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지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본 수입식품 전문점 '이온 카페란테', 일본 간토지역 주류 마켓 '서밋' 등에도 추가 입점을 마쳤다.
한편, SPC삼립은 삼립호빵, 찜케익, 생크림빵 등의 베이커리 제품 수출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찜케익은 베트남, 필리핀, 중동 지역에서 인기몰이를 하면서 상반기 해당 국가 수출량이 급증해 신규 생산라인도 증설했다.
생크림빵의 경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며 소셜 서비스(SNS)를 통해 제품 경험을 인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약과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면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해 올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