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기념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8 14:26


1

▲지난 25일 남구 드림피아홀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하게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인정과 예우를 통해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1회 열정의 명품남구 우수자원봉사자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공=대구남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남구 드림피아홀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하게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인정과 예우를 통해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1회 열정의 명품남구 우수자원봉사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구를 밝히는 힘! 따뜻한 자원봉사(남구따봉)'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행사에서는 연간 100시간 이상의 활동을 한 남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우수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영상상영, 내빈 축사, 남구따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자원봉사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지역 최초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금배지를 제작, 수여해 인정과 예우를 표함으로써 자원봉사자들이 존중받는 열정의 명품 남구를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하는 마음의 진정성을 더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남구 지역의 우수자원봉사자들은 인구위기 대응에 앞장서고 있는 남구청의 다양한 정책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역 복지시설 곳곳에서 활동하며 고령화 사회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자원봉사활동, 저출산 대응 아동 양육 및 보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인구 위기 극복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재덕 센터장은“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예우와 인정을 통해 자원봉사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나보다 타인을 위하는 삶을 살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오늘 하루만큼은 자신을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이웃에 대해 꾸준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