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평생학습 나눔 FESTA’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9 13:21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남구'





ㅂ

▲지난 26일 명덕역 물베기 거리 일원에서 '제3회 남구 평생학습 나눔 FESTA'를 개최했다. 제공=대구남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남구는 지난 26일 명덕역 물베기 거리 일원에서 '제3회 남구 평생학습 나눔 FESTA'를 개최했다.


명덕역 물베기 거리×코스튬 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 이번 행사는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남구'라는 주제로 관내 평생교육기관, 우수 학습동아리, 평생학습 수강생 및 강사 등이 참여해 평생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20개의 체험 부스에서는 자개공예 체험, 친환경 고체치약 만들기, VR체험 및 3D홀로그램 키트 만들기, 섬유향수 만들기 등 참여자가 직접 보고 만들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메인무대에서는 남구 평생학습관 우수 동아리인 오카리나, 하모니카, 라인댄스팀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키워온 실력을 화려하게 선보였으며, 공연을 관람한 한 주민은 “나도 수강하고 싶은데 어딜가면 배울 수 있는지 궁금하다."며 평생학습관 수강 유도까지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평생학습관 문해학당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의 애환과 진심어린 이야기로 채워진 '성인문해 시화전', '추억의 인형뽑기', '평생학습도시 남구에 바란다 소감 메시지 남기기', '청년 상생마켓'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운영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전 구민이 함께 배우고, 나누면서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양질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