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원행정서비스 2.5.7제, 전수 문의 ‘쇄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9 10:45
파주시 '민원행정서비스 2.5.7제도' 성공비결 전수 현장

▲파주시 '민원행정서비스 2.5.7제도' 성공비결 전수 현장. 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 인허가행정에 전례 없는 혁신 성과를 거두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2.5.7제도' 성공 비결을 전수받으려는 타 지자체들 방문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김포시 종합허가과 직원들이 지난 25일 파주시를 방문해 2.5.7 제도 운영방식과 이를 통한 인허가 혁신 성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청해 듣는 등 선진제도를 벤치마킹했다.


2.5.7 제도는 파주시 민생경제 회복을 목표로 투자의욕을 살리고 인허가 지연으로 인한 고충을 줄이기 위해 작년부터 추진해온 인허가 분야 혁신 시책으로 실시 전후 인허가 처리기간을 두 배 이상 단축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게다가 2024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인허가 분야 혁신을 원하는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시 방문단은 파주시 인허가 부서 조직개편을 비롯해 2.5.7 제도 시행과정 중 협의부서와 성공적인 협조방법, 제도 실시 전후 실제 성과, 제도 추진과정 문제점, 대행업체와 소통 및 협력방법 등에 대해 문의했다.




이에 파주시는 인허가 보완기간을 단축하고 보완율을 줄이는데 중점을 둔 2.5.7 제도 운영 비결과 함께 협의부서 및 협의기관 간 원활한 협조를 끌어내기 위한 노력, 대행업체와 정기 간담회와 상생협약식 개최 등 2.5.7제도를 빠르게 안착시키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부가적인 방안도 공유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29일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파주시 우수 인허가 정책을 널리 전파하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허가 행정 혁신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