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문화도시 양주’ 조성 공론장 참가자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9 19:54
양주시 '문화자치 비전 수립 민-관 원팀 공론장' 참가자 공모 포스터

▲양주시 '문화자치 비전 수립 민-관 원팀 공론장' 참가자 공모 포스터.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내달 14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열릴 '문화자치 비전 수립 민-관 원팀 공론장'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론장은 시민 목소리가 반영된 문화자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문화관광정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화자치 비전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1차와 3차 공론장은 각각 내달 14일과 27일 서정대학교 공학관에서 열리며, 다양한 시각에서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5년간 문화자치 비전을 도출한다.



또한 2차 공론장은 내달 20일 법정문화도시 춘천에 가서 지역자원 활용과 도시 브랜딩 사례를 살펴보고 양주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번 공론장을 통해 양주시는 문화관광정책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문화자치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양주시민 누구나 공론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둠별 토론 및 발표를 위해 내달 6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신청을 접수한다.




홍미영 문화관광과장은 29일 “일상이 아름다운 문화도시 양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의견을 수렴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미래 비전을 담은 문화관광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시민은 많은 관심과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