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30일 진접읍 소재 카페에서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진접'을 개최했다. 이는 남양주 권역별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의 일곱 번째 행사로, 학부모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아카데미는 진접읍 소재 16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진 50여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남양주시 교육사업 안내 △휴먼북 특강(꽃차 소믈리에) △자녀교육 공감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는 교육정책 홍보와 학부모들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관련부서 실무진과 학부모 간 질의응답 시간을 농밀하게 가졌다.
휴먼북 특강에선 꽃차 효능을 배우고 꽃차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꽃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정약용 선생 사상'을 주제로 한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학부모의 즉문즉답이 이어졌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은 '성공의 길은 다양하지만 실패의 길은 포기 하나뿐이다. 하나의 길이 막혔다 해서 실패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씀하셨다"며 “청소년이 꿈을 펼치려면 끈기-오기-독기 등 3기(氣)를 품어야 하고, 부모는 자녀가 스스로 일어날 수 있게끔 든든한 조력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한 학부모는 이에 대해 “시장님이 말씀하신 3기(氣)처럼, 부모로서 무엇을 시도하든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보여 아이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내달 진건읍-퇴계원읍-금곡동 아카데미를 끝으로 2024년 권역별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