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IN 호텔] 조선호텔 공식 온라인몰 출시,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 마련, 롯데관광개발 PB상품 판매 급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1 17:11

조선호텔앤리조트,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오픈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출시 홍보 포스터.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출시 홍보 포스터.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Josun Taste & Style) 을 선보였다.




1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신규 조선호텔 통합 리테일 온라인몰에서는 김치, 가정 간편식, 플라워, 침구 등 조선호텔 브랜드 상품 400여개를 구매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제품을 Taste(맛)과 Style(멋)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판매한다.



Taste(맛)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조선호텔 홈다이닝' △스위트 기프트·파티시에리 브랜드 '조선델리'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하우스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 4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Style(멋) 카테고리에서는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9개 호텔 다이닝과 모트 32, 호무랑 등 '레스토랑 이용권' △'더 조선호텔 침구'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격물공부' △'조선호텔 기프트 컬렉션' 4개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조선호텔은 공식 온라인몰 마련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조선호텔 알타리 김치,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 더 조선호텔 60수 면 패드 등 인기 상품 10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규 가입 고객 5% 할인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추첨 조선 팰리스 숙박권 증정 등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금호리조트, 로컬 매력 담은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 첫 발행

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가 제작한 화순 트립가이드 표지. 사진=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가 전국 5개(화순·통영·설악·제주·아산) 지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를 발행했다.




1일 금호리조트에 따르면, 지역 문화관광재단과 협력해 여행객들에게 로컬 고유의 매력을 선사하고 지역과 기업을 소개하기 위해 트립가이드를 제작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지역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주요 관광단지를 알리고 인근 축제 및 지역 특색을 살린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는 화순스파리조트 편을 시작으로 통영마리나리조트·설악리조트(11월), 제주리조트·아산스파비스&스파포레(12월) 편 순으로 공개한다. 첫 편으로 게시된 화순스파리조트 트립가이드에서는 △힐링 BEST △핫플 BEST △키즈체험 BEST 등 3가지 콘셉트에 맞춘 화순의 주요 관광지를 제안하고 화순군문화관광재단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 참여를 독려하는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24일까지 금호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화순을 여행하면서 경험했던 특별한 순간을 공유하는 '화순, 이순간' 여행 콘텐츠를 올리거나 '마이 원픽 화순, 가고 싶은 여행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객실 이용권, 부대시설 이용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제주 드림타워, 제주 대표 명물 '돌하르방', '흑돼지' 모티브 상품 인기 급증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의 제주 모티브 인형 및 키링.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판매하는 제주 상징 키링 등 PB상품(Private Brand, 자체브랜드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1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지난해 말 출시한 인형과 지난 6월 첫 선을 보인 키링은 지난 3분기에만 1530개 판매되며 'HAN컬렉션 K패션몰'의 단일상품 기준 최다 판매수량을 자랑했다. 특히, 동기간 외국인 구매 비중 또한 68%를 넘어서며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인기 기념품으로 각광 받았다는 설명이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호텔업계에서 자체 제작한 상품의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인 것 같다"며 “한류열풍 및 K패션, 트렌드에 열광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 한국와 제주를 알리는데에도 일조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롯데관광개발은 돌하르방(꽃하르방)을 모티브로 하는 '화르방', 흑돼지(블루밍 피그)를 모티브로 한 '피그밍' 인형 및 키링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2만 1000원부터 3만 8000원까지로 롯데관광개발은 앞으로도 K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모티브 PB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