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과학고 유치’ 출사표…시민설명회 4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1 14:10
김포시 과학고 유치 시민설명회 개최 포스터

▲김포시 과학고 유치 시민설명회 개최 포스터. 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교육발전특구'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 등 김포교육지형을 바꿀 호재를 이끌어낸 민선8기 김포시가 이번에는 과학고 유치에 뛰어든다.




김포시가 오는 4일 오후 4시 시청 제3별관 대강당에서 '김포시 과학고 유치'를 위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설명회를 통해 김포시는 과학고 유치 필요성을 공유하고, 김포시민과 함께 과학고 유치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과학고 유치에 관심 있는 학부모,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1일 “명품교육도시 도약을 위해 김포시는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김포 발전에는 미래인재 육성이 관건"이라며 “환경재생혁신복합단지,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등 미래 산업 배경이 조성되고 있는 우리 김포야말로 미래인재를 키워낼 과학고가 들어설 최적지"라고 말했다.


김포시는 2024년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됐으며, 김포 특성에 맞는 미래인재양성체제 구축을 위해 연세대와 협력해 첨단융합기술교과 개발에 나서는 등 명품교육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과학고 유치가 향후 김포시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명문 교육도시로 안착하는데 큰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유치전에 적극 나서겠다는 포부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달 21일 김포교육지원청과 '과학고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과학고 유치에 첫 발을 내디뎠다. 경기도교육청은 과학고 유치 신청을 받아 별도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이달 말 예비과학고를 지정할 계획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