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8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7 17:04

군위=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군위군은 지난 7일 춘천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주관 2024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위군,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군위군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주관 2024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공-군위군

지방시대위원회는 매년 균형발전사업 평가를 통해 “우수" 등급을 획득한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군위군은 8년 연속으로 우수등급을 받으며, “주민이 그려가는 군위(WE) 역량 UP!"이라는 주제로 지역역량강화사업과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을 사례로 제출해 서면 평가와 현장 조사를 거쳐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위군은 기초생활거점조성, 농촌중심지 활성화, 신활력플러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사업 등 다양한 농촌개발사업을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 균형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8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은 작지만 강한 군위의 저력을 확인한 결과"라며, “지역개발의 주체인 주민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군위만의 차별화된 마을만들기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방시대위원회는 연말 시상식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사례집을 발간하여 성공 모델을 확산하고 벤치마킹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