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이달의 여행] 교원투어 그린란드 패키지 단독 출시, 야놀자라이브 누적 조회수 3500만 돌파, 인터파크 투어 골프여행 인기 급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7 17:53

교원투어 여행이지, 업계 최초 그린란드 패키지 선봬

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그린란드 패키지 홍보 포스터. 사진=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여행업계 최초로 그린란드 패키지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여행이지가 선보인 '사라져가는 대자연의 경이로움, 그린란드 10일'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인 그린란드의 대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다.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과 독특한 코스 및 체험으로 고품격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항공은 핀에어의 인천~헬싱키 노선을 이용, 코펜하겐을 거쳐 그린란드 수도 누크를 찾는다. 이곳에서는 북극 문화를 지닌 누크 시내를 둘러본 뒤 그린란드 국립박물관을 방문해 그린란드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다.



또한, 그린란드 중서부 항구도시인 일루리사트에서는 아이스 피오르 보트투어와 트레킹을 즐기며 북극의 툰드라를 구경한 뒤 광활하게 펼쳐진 내륙 빙하 위도 직접 걸어볼 수 있다. 핵심 구성인 에퀴 빙하 보트투어 이용 시 보트에서 에퀴 빙하의 장엄함을 느끼며 빙하가 녹아 떨어지면서 나는 소리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다. 고래와 바다사자 등 야생동물도 마주할 수 있다.


첫 출발은 오는 2025년 5월 6일로, 평균 기온이 0도에서 8도 사이를 보여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꼽히는 5월~9월 초 사이에 출발하는 상품이다.




한편, 여행이지는 그린란드와 아이슬란드의 핵심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일정인 '한여름의 드림, 아이슬란드·그린란드 10일'도 함께 준비했다.


야놀자플랫폼, 라이브 조회수 누적 3500만 돌파

야놀자

▲야놀자 플랫폼의 라이브 누적 조회수 3500만 돌파 홍보 포스터. 사진=야놀자

야놀자 플랫폼의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 건을 돌파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지난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야놀자라이브가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100만 건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해 누적 조회수 3500만을 달성했다"며 “현재 야놀자라이브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약 7만 9000회에 달한다"고 7일 말했다.


현재 야놀자라이브는 콘텐츠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라이브 방송 편수를 2022년 동기 대비 1.4배 늘리고 국내 숙소와 레저, 항공권 등 상품을 다양화한 결과 빠른 성장세를 보일 수 있었다고 야놀자는 강조했다.


또한, 야놀자는 여행 정보를 짧은 영상으로 탐색하는 고객 이용 패턴에 맞춰 지난 9월에는 1분 내외의 레저 전용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규 콘텐츠는 평균 조회수 1만 회를 기록하는 높은 고객 호응을 얻었다.


이철웅 야놀자 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도 야놀자 플랫폼의 방대한 여가 인벤토리와 라이브 전용 혜택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여가 수요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찬바람 불자 인터파크 투어 골프 여행 전월 대비 38.3% 껑충

인터파크 투어

▲인터파크 투어의 '미야자키 골프 패키지' 홍보 포스터. 사진=인터파크 투어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 10월 한 달간 해외골프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건수가 전월 대비 38.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10월 예약분의 42.0%가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사이에 들어왔을 정도로 겨울 골프여행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인터파크 투어는 설명했다.


예약률이 급증한 대표적인 골프여행지는 동남아와 일본으로, 지난 10월 기준 동남아가 63.4%, 일본이 32.1%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동남아 여행을 고른 여행객은 휴양과 골프를 동시에 즐기려는 경향이 있다. 반면, 일본은 비행거리가 짧은 만큼 주말을 이용해 골프를 즐기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높았다.


인터파크 투어는 골프 여행은 스포츠 진입장벽으로 인해 가족 단위 고객이 적다는 점을 착안해 가족과 함께 떠날 수 있는 해외골프여행 패키지 상품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대표 상품은 한국기업 소유의 골프장에서 부부 동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미야자키 골프 4·5일 패키지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