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개발공사,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관왕 쾌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7 16:53

예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개발공사는 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전국 16개 도시개발공사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공기업 부문)과 대한민국 소통대상(공기업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개발공사,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관왕 쾌거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공기업 부문)과 대한민국 소통대상(공기업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공-경상북도개발공사

이 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 등을 기반으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2017년부터 유튜브를 시작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장하며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올해에는 인스타그램 AR 필터 출시, 시니어기자단 운영 등으로 도민과의 새로운 상호작용을 창출하고, 공사의 대표 캐릭터 '하우리'와 도민 홍보모델을 활용해 감성적이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공사는 이번 어워즈에서 AA등급의 종합지수를 기록하며 공기업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도민의 응원 덕분이며, 공사의 소통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과의 친근한 소통을 이어가며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도민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