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예비 중1 진학 대비 학부모 연수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8 09:54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부산교육청은 오는 29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2층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진학 대비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학부모 교육 지원을 강화해,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연수를 운영한다.


부산교육청, 예비 중1 진학 대비 학부모 연수한다

▲부산교육청 전경. 제공=부산교육청

이날 연수에는 유현옥 백양중학교 교장과 김문선 대천중학교 수석교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학교자율시간 등을 알려준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bit.ly/2024예비중1학부모연수)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학부모에게 균등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 영상을 내달 중 중등교육과 중등교육과정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 사회를 살아갈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교육청은 다양한 연수와 설명회 등을 통해 학부모들의 공교육 정책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