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아세아항공)는 2024년도 육군3사관학교 사관생도 선발 결과에서 예비생도와 정시생도를 합산하여 총 2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전국 4년제 대학, 전문대학, 직업전문학교 중 최다 합격자를 기록,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육군 장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 국립대학인 육군3사관학교는 졸업 시 일반학사와 군사학사 두 가지 학사 학위를 취득하며, 동시에 육군 장교로 임관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 이번 선발 과정은 영어(토익 RC), 필기평가, 면접평가, 대학성적, 체력검정 등 다각적인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여자 사관생도의 경우 합격을 위해 높은 학습 실력과 체력 요건이 요구됐다.
김남원 국방경찰AI융합계열 학부장은 “2023년에 이어 이번 선발에서도 여자 사관생도 9명을 포함해 총 62기 정시생도와 63기 예비생도가 전국 1위의 쾌거를 이어갔다"며 “특히 경쟁이 치열한 여자 사관생도 선발에서도 9명이 최종 합격해 전국 최다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성과의 비결로 육군3사관학교 출신 교수진과 경찰 간부 출신 교수진이 학생 개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정규 수업 외에도 필기평가, 면접평가, 체력 인증 프로그램, 가산점 자격증 취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아세아 국방경찰AI융합계열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꼽았다.
김 학부장은 이어 “앞으로도 세심한 지도와 우수한 교육을 통해 국방 및 경찰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교육부 인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 스마트안전진단, 항공관광, 항공보안, 국방경찰AI융합 등 다양한 전공 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 및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자체 적성검사, 면접, 신체검사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지원자는 아세아항공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대학과 전문대학 수시·정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