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HU공사 탁구 유망주 유예린·허예림 선수 격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2 12:37

‘2024 ITTF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 도전장...정 시장, 선전 당부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11일 HU공사 탁구 유망주 유예린·허예림 선수를 격려하고 있다 제공=화성시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11일 시청 집무실에서 '2024 ITTF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에 대한민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화성도시공사(HU공사) 유청소년탁구부 유예린(U19) 선수와 허예림(U15) 선수를 직접 만나 응원의 말을 전했다.




시에 따르면 '2024 ITTF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는 세계탁구연맹(ITTF)이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 헬싱보리에서 개최하는 대회로 각 나라를 대표하는 탁구 유망주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화성시의 청소년 선수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무대에 도전장을 내미는 자랑스러운 순간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그간의 노력으로 향상시킨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히 유예린 선수와 허예림 선수는 세계탁구연맹(ITTF) 유스 랭킹에서 각각 U19와 U15 부문 4위에 오르며 한국 탁구의 떠오르는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두 선수 모두 최근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11일 HU공사 탁구 유망주 유예린·허예림 선수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화성시

앞서 유예린 선수는 2023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U15 부문 여자단식에서 은메달을 획득하고, 허예림 선수는 지난 10월 열린 스타 컨텐더 대회 U15 단식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한국 탁구의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HU공사는 지난해 8월 18일 유소년 탁구단을 창단한 이후 전문적인 코칭 시스템을 바탕으로 선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대표팀이 확보한 여자부 U19와 U15 부문 개인단식 티켓은 부문별 단 2장으로 같은 실업팀에 속한 유예린·허예림 선수 모두가 국가대표로 선발된 것은 뛰어난 경기력에 기반한 것으로 매우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