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교복위,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벤치마킹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2 22:57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12일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현장방문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12일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현장방문. 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가 12일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지난 제320회 시흥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심사 시, 운영방식에 대한 재검토 주문과 관련해 직영 전환 또는 전문성을 갖춘 기관에 위탁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관계부서 공무원들과 함께 위탁운영 우수사례로 꼽히는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 들러 학교급식사업 운영현황을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시흥시 적용 방안을 모색했다.



교육복지위원들은 센터 관계자로부터 공공(학교)급식 사업개요 및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질의 및 답변을 통해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방문을 마친 뒤 교육복지위원들은 학교급식 식자재 공급체계 확대와 공공급식 영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하는데 의견 일치를 보았다.




또한 공공(학교)급식 운영에서 관내 농산물 공급비율을 높여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농산물에 대한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김진영 교육복지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과 우수 식자재 유통, 공급 실태 및 공공(학교)급식 사업의 식품 취급과 보관 실태 등 전반적인 운영현황을 직접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바탕으로 향후 관내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방향에 대해 교육복지위원회와 집행부 관련 부서가 함께 검토하며 우리 시에 적합한 방안을 찾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