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게임 관련 학과, ‘2024 지스타’ 참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3 15:37
한국IT전문학교 게임 관련 학과, '2024 지스타' 참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가 이달 14일부터 부산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지스타는 다양한 콘텐츠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며, 이달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의 게임 관련 학과들이 전문 게임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2024 지스타'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전문대 수시 원서접수 기간 중 한국IT전문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관계자는 “지스타는 많은 학생들이 꿈꾸는 게임개발자, 게임프로그래머라는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한국IT전문학교에서는 이번 지스타에 게임학과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 6개 작품을 출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매년 지스타에 게임 관련 학과 학생들의 작품을 출품하고 있으며, 게임산업 진출을 위한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IT전문학교의 게임개발학과와 게임기획학과는 내신이나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시험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게임학과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특성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게임 관련 학과 졸업생들은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 등 대형 게임회사와 카카오 계열사 엑스엘게임즈, 위메이드 등 다양한 게임사에 취업해 활동하고 있다.




한편, 한국IT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취업 연계가 가능한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며, 현재 2025학년도 입학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웹툰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빅데이터학과 등도 함께 운영하여 폭넓은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지스타에 출품된 한국IT전문학교 학생들의 작품은 게임산업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