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온라인 청년미래직진’ 프로그램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3 15:37

미래지향적이고 다차원적인 진로 탐색 지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년미래직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지향적이고 다차원적인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청년미래직진'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변화하는 미래 직업 세계와 신직업에 대한 정보, 계열별 진로 탐색, 취업 정보, 직무 교육 등을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진로 준비를 할 수 있게 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미래 진로와 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4차 산업이라는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지만, 현재 전공과 연결해 진로를 생각해보며 새로운 꿈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오산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청년들이 미래 직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만의 직업 트렌드를 이해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영길 센터장은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한 정보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만큼, 청년들이 신직업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선택과 경력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와 청년 성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진로 선택과 미래 직업 역량 강화에 대한 새로운 길을 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래지향적이고 다차원적인 진로 탐색을 지원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