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유치원 및 어린이집 보호자 대상 영유아 발달 지원 연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8 19:14

김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8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보호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 사회, 심리, 발달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경북교육청, 유치원 및 어린이집 보호자 대상 영유아 발달 지원 연수 개최

▲경북교육청은 18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보호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 사회, 심리, 발달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제공- 경북교육청

이번 연수는 유보통합을 앞두고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보호자와의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의 노래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참석자들은 음악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강연에서 김성은 발달음악연구원장은 '요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주제로 영유아 발달에서 가장 중요한 정서 발달을 강조했다.


그는 리듬이 아이들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며, 음악을 통한 정서 순화와 발달 지원의 중요성을 알렸다.




임종식 교육감은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며, “보호자들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