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기계공학과 신설…미래산업 선도할 공학 인재 양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8 09:50
세종사이버대, 기계공학과 신설…미래산업 선도할 공학 인재 양성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2025학년도 봄학기부터 신설된 기계공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계공학과 신설은 사이버대학을 찾는 수요 변화에 발맞춘 결정으로, 미래산업을 선도할 공학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계공학과에서는 기계설계, 메카트로닉스, 열유체에너지 등 전통적인 공학 영역에 더해 소프트웨어공학과 전자공학을 융합한 학문적 접근을 추구한다. 특히 IoT(사물인터넷)와 인공지능(AI) 분야의 급증하는 산업적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기계설계, 공조냉동기계 등)과 연계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학과 관계자는 “기계설계와 메카트로닉스, 열유체에너지 등 폭넓은 실무융합형 교육을 제공하며, 자격증 실전 과목과 가상실습실을 활용한 실무특강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일반기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산업기사 등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실전 과목을 개설해 실무능력 함양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기계공학과는 기계, 자동차, 우주항공 등 기존 산업뿐만 아니라 무인이동체, 지능형 로봇,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졸업생들에게는 대학원 진학 지원도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며, 세종대 기계공학과・우주항공드론공학부・국방시스템공학과 및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대학원 등으로 진학 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기계공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