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우체국물류지원단과 친환경 LPG 1톤 트럭 생태계 구축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9 13:57

전국 SK LPG 충전소를 활용한 친환경 LPG 소포배달원 상생 지원 협력
경유 1톤 트럭의 친환경 LPG 1톤 트럭 일괄 전환에 따른 대기질 개선 기여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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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일 SK가스 Eco Energy 본부장(왼쪽부터)과 이지훈 우체국물류지원단 소포사업처장이 19일 분당구 삼평동에 위치한 SK가스 본사에서 '친환경 LPG 1톤 트럭 생태계 공동 구축 및 소포배달원 상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SK가스는 19일 우체국물류지원단과 '친환경 액화석유가스(LPG) 1톤 트럭 생태계 공동 구축 및 소포배달원 상생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가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친환경 1톤 트럭 생태계 구축을 통한 대기질 개선 기여 △소포배달원 복리 증진을 위한 상생 지원 등을 우체국물류지원단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LPG업계 1위 기업인 SK가스는 우체국물류지원단과의 협력으로 소속 소포배달원이 LPG 연료 사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제반 정보를 제공하고, 소포배달원 복지 증진에도 힘 쓸 예정이다.



전국 800여개의 SK충전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전용 멤버십 기반 다양한 혜택을 제공, 1톤 트럭 운행 소포배달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연료비 혜택을 줌으로써 '상생을 위한 동반자'로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양사는 친환경 LPG 1톤 트럭 기반의 상생협력 관계를 지속 논의해 온 것으로 전해진다. 그 결과 우체국물류지원단에서는 지난 5월 전체 직영차량에 대해 기존 LPG 1톤 트럭 대비 성능이 대폭 개선된 신형 LPG 1톤 트럭으로의 전환을 최종 결정했다.




신형 LPG 1톤 트럭은 전기트럭 대비 짧은 충전 속도(3분)와 긴 운행거리(500Km)로 화물 적재가 많고 추운 겨울에도 운송해야 하는 어려운 환경에서 전기트럭보다 적합하다고 평가된다. 기존 모델의 약점이었던 낮은 출력과 연비, 수동 기어 모델만 생산되는 부분도 경유 1톤 트럭 수준의 강한 출력, 높은 연비, 자동 기어 장착 등으로 차량의 모든 부분이 개선됐다는 분석이다.


신형 LPG 1톤 트럭은 경유트럭 대비 미세먼지 배출이 적은 게 특징이다. 이에 따라 주거지역을 주로 운행하는 소포차량을 신형 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하면 주거 대기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료비도 경유보다 저렴해 소포배달원들에게는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박찬일 SK가스 Eco Energy 본부장은 “소포배달원과의 상생과 친환경 LPG 1톤 트럭으로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훈 우체국물류지원단 소포사업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당사 LPG 1톤 트럭 운행 예정인 소포배달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 친환경 모빌리티 운행 환경 조성에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숙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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