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노인의료 건강돌봄 전문성 강화 위한 2차 역량강화 교육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0 09:40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의성군은 7월 1차 역량강화 교육에 이어, 19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공중보건의사 및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차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노인의료 돌봄 통합지원 보건의료서비스 2차 역량강화 교육

▲의성군은 7월 1차 역량강화 교육에 이어, 19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공중보건의사 및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차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제공-의성군

이번 교육은 노인의료 건강돌봄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노인 대상의 통합 보건의료 서비스를 더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성군의 노인의료·건강돌봄 지원은 보건복지부의 시범사업으로, 75세 이상 장기요양 재가급여자, 등급외자, 퇴원환자를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 사업은 2023년 9월부터 공중보건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보건의료 사업팀이 운영되고 있으며, 방문의료, 치매·정신·재활 건강관리 등 통합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차 역량강화 교육 내용




이번 2차 역량강화 교육은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노인 만성질환 관리와 노인성 치매·우울증 예방 및 관리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교육 강사로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김아솔 가정의학과장과 안동성소병원 임종우 정신건강의학과장이 초빙돼 각 2시간씩 실무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보건의료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의성군 전 군민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살기 좋은 의성, 노후 걱정 없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