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美틱톡 부활과 K팝 열풍 수혜 [리서치알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5 08:33
모비데이즈 cI

▲모비데이즈 CI

리서치알음이 25일 보고서를 통해 모비데이즈에 대한 적정주가 2850원을 제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회사는 2021년 틱톡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글로벌 광고 대행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며 “최근 트럼프 재선 후 틱톡의 미국 시장 부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동사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모비데이즈는 2014년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주력 사업은 실시간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RTB DA)다. 빅데이터AI에 기반한 광고 타켓팅이 강점이다.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SNS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광고 점유율이 향상 중이다.



​2023년 6월에는 종속회사 모비콘텐츠테크를 설립하고, 동시에 K팝 종합 콘텐츠 플랫폼인 코코다이브를 300억원에 인수했다. 코코다이브는 전세계 204개국, 15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며 K팝 음반과 굿즈 등을 해외 팬들에게 판매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신사업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로 2023년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흑자전환에 이어 내년부터 본격 성장기 진입이 전망된다.




최 연구원은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광고 수요 급증 과 K팝 열풍은 동사의 실적개선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여기에 AI 기반 신사업에 대한 적극적 의지로 추가 성장동력 마련이 기대돼 주목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성우창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