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입점…‘핫플’ 시너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5 11:12
세계 최초 '2024 자동차 레이싱 국제컨퍼런스' 10월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개최

▲세계 최초 '2024 자동차 레이싱 국제컨퍼런스' 10월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개최. 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야간개장 1년 만에 세계적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스타벅스가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을 오는 29일 개장한다.




김포시는 이를 계기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문화-예술-국제회의를 위한 복합문화시설을 신축하고 모노레일을 설치하는 등 거점 관광단지 개발을 점진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도 이런 잠재성을 높게 판단해 입점 절차에 참여했다고 한다.


김포시 2023년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야간개장 점등식 개최

▲김포시 2023년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야간개장 점등식 개최. 제공=김포시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제공=김포시

스타벅스 입점이 관광객 동원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하고, 김포시는 스타벅스와 향후 굿즈, 시그니처 음료 등 지속적인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접경지가 1년 만에 대한민국 평화화합 상징을 넘어 세계적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 스타벅스 오픈은 또 한 번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제공=김포시

김포시는 오는 30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의 고요하고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특별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국립현대미술관 나눔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시와 국립중앙극장의 별별실감극장 상영이 함께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제공=김포시

김병수 시장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대한민국 안보력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K-문화 매력과 한강하구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장소"라며 “애기봉이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 협력과 교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경. 제공=김포시

한편 김포시는 지난 1년간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세계 최초 자동차 레이싱 국제컨퍼런스 개최, 태평양 해병대 심포지엄 지휘관 방문, 노벨문학상 수상작가들 방문, 불가리아 기자협회 방문 등을 유치했다.




아울러 경기도 유니크 베뉴에 선정되는 등 독창성과 국제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국제행사를 유치하고,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대표적인 문화-산업 허브로 성장시칸다는 방침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