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가구’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랜드마크’ 기대···일반분양 689가구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 풍부···소형 평수 임대 수익 기대도
대우건설이 분양하는 '인하대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명문 학군이 밀집해 '교육 중심지'라는 평가를 받는 단지다. 도보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통학이 가능한데다 각종 생활 관련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1500가구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풍부하게 들어간다는 점도 눈길을 잡는다.
25일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마련된 '인하대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견본주택을 찾았다. 월요일 오전임에도 현장을 찾는 이들이 꽤 있었다. 가족들이 삼삼오오 모여 주택 타입별 장단점에 대해 얘기를 나누거나 모형도를 보며 주변 환경을 살피는 경우가 많았다.
진행요원들은 해당 단지가 다양한 학군을 갖춘 '학세권' 프리미엄이 붙어있다는 점을 연신 강조했다. 바로 앞에 학익초등학교, 인주중학교, 인하사대부속중·고등학교가 있기 때문이다. 인하대 역시 반경 500m 안에 있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소형 평수 아파트의 경우 대학생 등에게 임대해주고 수익을 내는 방법도 활용이 가능해 보였다.
교통 여건은 양호하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이 도보권에 있고 학익JC를 통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인하대역에서 인천역으로 이동해 수도권 전철 1호선을 타면 서울시청역까지 1시간30분여만에 갈 수 있다. 강남역까지는 광역버스를 통해 1시간20분여만에 닿는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었다. 작은도서관과 독서실은 물론 공유오피스나 휴게라운지 공간, 게스트하우스 2채와 파티룸도 마련된다. 이밖에 특화 조경 설계로 다목적 오픈 스페이스 '그린필드', 힐링 수공간 '아쿠아필드' 등도 조성된다는 게 시공사 측의 설명이었다.
'인하대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 32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9층, 13개 동, 총 15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37㎡~111㎡ 689가구다. 전용 84㎡이하 타입은 가점제 40%에 추첨제 60%, 전용 111㎡ 타입은 추첨제 100%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에서는 59m²A와 84m²D 타입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59m²A는 거실 공간이 효율적으로 조성된 느낌이다. 주방과 동선을 최적화하고 방문 사이 거리를 최대한 넓게 구성해 실내가 실제보다 넓어 보인다.
동은 대부분 남동·남서향 위주로 배치된다. 49㎡ 이상 타입에서는 드레스룸이 기본 제공된다. 꽤 깊이감 있는 팬트리가 제공되는데다 타입에 따라 알파룸을 구성할 수 있는 선택지도 있다. 강마루와 친환경 실크벽지가 기본 옵션이지만 광폭 강마루나 흡착 벽지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84m²D 타입은 주방이 잘 뽑혔다. 조리 공간이 'ㄴ자'로 길게 뻗었고 식탁과 동선이 가까워 편리해보였다. 거실과 연결성이 강조된 구조다. 가구를 잘 배치하면 거실과 분리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각 방 붙박이장이나 화장실도 효율적인 공간에 잘 배치됐다.
분양은 다음달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같은 달 10일이다. 정당계약은 다음달 23~26일 이뤄진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8년 3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