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위상 강화로 밸류에이션 확장 전망 [NH투자증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5 08:52


현대치

▲한동안 부진한 흐름이 이어졌던 현대차와 기아가 다시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 본사 전경.

NH투자증권은 현대차가 글로벌 경쟁구도 재편 과정에서 브랜드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5만원을 유지했다.




25일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향후 글로벌 티어 1은 현대차, GM, 토요타, 테슬라, BYD 5개사로 압축될 것"이라며 “브랜드간 격차 확대로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 강화가 중장기 밸류에이션 확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 연구원은 “2024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173조 409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9% 증가한 15조 408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주가 수준에서 약 6%대의 배당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다"며 “인도 IPO 성공에 따른 추가 주주환원정책이 연내 발표될 예정이며, 중장기 주주환원 계획에서 밝힌 자사주 매입과 소각도 조만간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현대차 중심의 글로벌 협업 연결고리가 확대되고 있다"며 “이는 파괴적 외부경쟁자에 대응해 소수의 레거시 업체간 R&D(연구개발) 협력을 모색하는 것으로, 중장기 협력 성과가 점차 가시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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