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위…롯데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뒤이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6 13:4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SK리츠 CI

▲SK리츠 CI

SK리츠가 11월 리츠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리츠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SK리츠로 집계됐다. 2위와 3위에는 각각 롯데리츠와 제이알글로벌리츠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해 지난달 26일부터 이날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5810개를 분석했다. 지난달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02만639개와 비교하면 15.8% 늘어났다.



​리츠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SK리츠는 △참여지수 20만7149 △미디어지수 15만3704 △소통지수 53만2568 △커뮤니티지수 26만9483 △시장지수 19만2850으로 브랜드평판지수에서 135만5754를 받았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135만489) 대비 0.39% 상승했다.​


2위인 롯데리츠는 브랜드평판지수 134만4779로, 3위인 제이알글로벌리츠는 111만6248로 분석됐다.




리츠 11월 브랜드평판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리츠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SK리츠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다.


11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SK리츠, 롯데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KB스타리츠,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이리츠코크렙, 디앤디플랫폼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스타에스엠리츠, NH프라임리츠, NH올원리츠, 이지스밸류리츠, 케이탑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코람코더원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에이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된다.​



김기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