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보훈 공공기관 12월 브랜드평판, 1위 독립기념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2 15:56

2위 국방과학연구소, 3위 한국국방연구원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방보훈 공공기관 8개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방보훈 공공기관 8개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2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8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는 독립기념관이 차지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어 2위 국방과학연구소, 3위 한국국방연구원 순으로 분석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방보훈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12월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에 따르면 독립기념관은 536만1808로 1위를 기록했다.


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115만702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가 산출됐다.​​​​​​​​​​​




브랜드별 종합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별 종합 브랜드평판지수

국방보훈 공공기관 1위를 기록한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만9340 미디어지수 128만1772 소통지수 92만3075 커뮤니티지수 104만4014 사회공헌지수 4만36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만1808로 분석됐다.


2위를 기록한 국방과학연구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6814 미디어지수 86만242 소통지수 36만4230 커뮤니티지수 28만1376 사회공헌지수 81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만820으로 분석됐다.




3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142 미디어지수 24만6642 소통지수 48만5320 커뮤니티지수 10만342 사회공헌지수 4433으로 브랜드평판지수 96만6879으로 집계됐다.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94만3206으로 4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73만6780으로 5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국방기술품질원, 전쟁기념사업회, 88관광개발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4,139,845개와 비교하면 21.1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82% 하락, 브랜드이슈 13.22% 하락, 브랜드소통 22.43% 하락, 브랜드확산 19.48% 하락, 브랜드공헌 88.98%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김종환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