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소식] 바디프랜드 강남복지재단 감사패 수상,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캠페인, 교원프라퍼티 환경부 장관상, 스마트카라 음처기 할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4 17:58

바디프랜드,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강남복지재단에 감사패 받아

바디프랜드

▲서울 도곡동에 위치한 바디프랜드 본사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3일 열린 '2024 강남복지재단 나눔 기부 감사의 날' 행사에서 감사패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강남복지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주최한 감사 행사는 강남구 발전에 기여한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기부를 통해 저소득가구 지원 등 강남구의 복지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감사패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바디프랜드는 2016년부터 꾸준히 명절과 어린이날 강남드림빌 보육원 원아들에게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강남구청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도 기획해 운영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회사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최근 육군 남수단재건지원단에 1200만 원 상당의 헬스케어로봇을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을 계속했다. 의료진, 소방관 등 공공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마의자 기부 활동도 수년간 진행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지역사회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신현초에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서울 중랑구 신현초등학교에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역사회 시민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이다.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 및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3일 서울 중랑구 신현초등학교를 찾아 재학생 및 교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문경 합창단원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어우러지기 위한 인식 전환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물빛소리 합창단은 특강 전후로 동요와 캐롤 모음곡으로 구성된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교육시설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는 “음악을 통해 학생들이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포용적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증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장애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 2022년 창단됐다. 자체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구로구청, 금천구청, 서울시, 국회 등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에서 공연을 선보인 데 이어 대학교 등과 교류해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교원 웰스,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교원

▲교원 웰스의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제품. 사진=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를 운영하는 교원프라퍼티가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1년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로 종합 대상을 수상한 후 두 번째 수상이다.


4일 교원프라퍼티에 따르면,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은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다.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22회차를 맞았다.


교원 웰스는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등 혁신 환경 가전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주거공간을 창출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에어로스톰팬(Aero-Storm Fan)'과 처마형 흡입구 등 신기술을 적용해 소음은 최소화하면서 바닥면 흡입 속도는 기존 자사 모델 대비 3배 향상한 모델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받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조립식 필터 시스템을 갖춰 자원 절감에도 일조한 점을 호평받았다고 교원은 설명했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개선에 앞장서기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제품 할인 '메리 윈터' 프로모션 진행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의 '메리 윈터' 프로모션 홍보 포스터. 사진=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제품별로 10~28만원을 할인하는 행사인 메리 윈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된다.


4일 스마트카라에 따르면, 행사 기간 동안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할 경우 △블레이드X 20만원 △블레이드X 스토리지타워 패키지 28만원 △스마트카라 400 Pro 2 10만원 △스마트카라 400 Pro 2 스토리지타워 패키지 15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X 단품이나 스토리지타워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블레이드X 에코필터 1세트를, 스마트카라 400 Pro 2 단품 혹은 스토리지타워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마트카라 400 Pro 2 리필필터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카라 브랜드스토어 알림 받기 설정을 한 고객에게는 추가 3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12월 프로모션 대상 카드로 네이버 간편 결제 시 7%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간 내에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천원권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모션 대상 제품인 '블레이드X'와 '스마트카라 400 Pro 2'는 자체 설계한 BLDC 메인 모터를 적용해 기존 모터 대비 수명, 마찰 소음, 전기 효율 등 전반적인 성능을 높인 제품이다. 모터 무상 보증 기간 10년이 적용됐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