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소통 행보 ‘잰걸음’…애로청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7 15:13
백영현 포천시장 5일 애로 청취 기업소통 현장방문 주재

▲백영현 포천시장 5일 애로 청취 기업소통 현장방문 주재. 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5일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를 위해 군내면 소재 ㈜크로바식품과 ㈜햇살푸드시스템을 방문했다.




이번 기업소통 방문에는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이윤경 군내면장, 김영환 용정2리 이장, 이제돈 용정3리 이장 등이 참여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5일 (주)크로바식품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5일 (주)크로바식품 방문. 제공=포천시

조기천 ㈜크로바식품 대표는 △용정산단 도로변 주차차량으로 인해 차량 진출입할 때 사고 위험 △노후된 오수관 맨홀 점검 △일반쓰레기 봉투가격보다 높은 사업장 전용 봉투가격으로 인한 부담 등 애로사항을 건넸다.



이숭우 ㈜햇살푸드시스템 대표는 △출퇴근시간대 교통편 부족 △생산량 확대를 위한 부지 확보 등 애로사항을 전했다.


백영현 시장은 “용정산업단지에 노상주차장을 만들고 불법주정차를 단속하는 등 방안을 마련하겠다. 다른 애로사항들도 부서 실무 검토를 통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5일 (주)햇살푸드시스템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5일 (주)햇살푸드시스템 방문. 제공=포천시

1979년 설립한 ㈜크로바식품은 어묵 등을 생산하는 식품제조업체다. 2022년 청량리에서 포천으로 확장 이전한 기업이다. 생산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필리핀, 몽골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햇살푸드시스템은 2002년 설립해 2010년 포천으로 이전한 식품제조업체다. 주로 가공육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제14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했다. 생산품은 국내 온라인으로 판매하거나 여러 업체와 위탁생산(OEM) 계약을 맺어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