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해군부사관 286기 항공계열 전원 합격 쾌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9 12:02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해군부사관 286기 항공계열 전원 합격 쾌거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는 지난 3일 발표된 해군부사관 286기 선발에서 지원자 12명 전원이 항공계열에 최종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인하항공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공군부사관과 해군부사관 항공·전자·기술 부사관 및 공군 장교 선발에서 총 30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지원자 99%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장교부사관센터 관계자는 “2022년 해군항공사령부 창설 이후 해군에서 항공특기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인하항공은 공군뿐만 아니라 해군 항공·기술 부사관으로의 임관을 목표로 한 체계적인 진로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하항공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전문교육기관으로서 학생들이 항공·기술 부사관 및 장교로 임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학위 과정에서는 항공정비 자격증과 전문학사 학위 취득을 목표로 교육하며, 장교·부사관 센터를 통해 실전 모의고사, 필기시험 대비 특강, 1:1 면접 컨설팅 등 부사관 시험 대비 특별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군인공무원의 꿈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인하항공은 현재 2025학년도 고교위탁과정과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항공·기술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인하항공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 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인하항공은 “항공·기술 부사관 및 장교로의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환경과 전문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더욱 많은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